![]() |
청원생명축제가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청원생명축제는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청원생명’브랜드와 지역 농축산물을 알리는 자리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가요제, 히든싱어콘서트, DJ페스티벌, 불타는 미스·미스터트롯 등이 10일간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승마체험, 동물 먹이주기, 대형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확대됐다.
특히 코스모스 산책로, 16가지의 형형색색의 꽃밭 조성, 화려한 야간 조명은 관람객을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임산부의 날인 10월 10일에는 임부나 올해 출산한 산부에게는 무료입장과 청원생명쌀(10kg)을 증정한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어린이·청소년은 무료다. 입장권 소지자는 축제 기간 내에 문의문화재단지와 청주동물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청남대를 방문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농가에서 한 해 동안 땀 흘려 생산한 품질 좋은 농산물과 축산물을 알리는 자리”라며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빈틈없이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원생명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열려 온라인 40만명, 오프라인 60만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