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O Health, 2023 세포 특성 분석 심포지엄 개최

은원지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16:18]

K-BIO Health, 2023 세포 특성 분석 심포지엄 개최

은원지 기자 | 입력 : 2023/12/01 [16:18]

  © 충북넷



2023 세포 특성분석 심포지엄이 오는 6일 충북도 C&V센터에서 열린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 Health)는 첨단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세포 특성분석 전략을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세포 특성분석은 바이오의약품과 첨단재생의료제품, 마이크로바이옴제품 개발 등에 필수 과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상업화와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해 세포 특성분석과 관련된 규제, 핵심기술 및 사례를 소개하고 정부·기업·연구·규제 기관의 역할 확인을 통해 준비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1부와 2부 주제를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세포 특성분석 규제과학동향을,  2부에서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산업 동향을 중점 다룬다.

 

1부에서는 기획조정실 최원찬 실장이 KBIOHealth가 구축 중인 세포특성분석지원센터의 추진 현황과 센터의 역할, 지원사업 계획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박현숙 포바이오 대표 박영삼 큐로셀 이사 박경미 지놈앤컴퍼니 부사장이 각각 인체유래세포, 세포유전자치료제,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 산업동향과 개발 과정의 특성분석 사례 및 고려사항 등을 소개한다.

 

차상훈 이사장(KBIOHealth)은 “KBIOHealth의 세포특성분석지원센터가 구축되면 세계적 수준의 세포특성분석 패키지 서비스가 가능해 진다국내 기업들이 첨단바이오의약품을 상업화하고 글로벌시장 진출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BIOHeatlh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건립 중인 세포특성분석지원센터2025년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800평 규모에 세포특성분석과 세포은행보관, 최첨단 분석기기, 세포특성분석 관련 핵심기술 등의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참가는 오는 4일까지  https://kbiohealthconference.kr/clca/ 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