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올해 345명 신규 채용

도내 10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0일 개최

이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7:21]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올해 345명 신규 채용

도내 10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0일 개최

이진호 기자 | 입력 : 2019/03/14 [17:21]

▲ 충북도(도지사 이시종)는 오는 20일 충주에 위치한 한국교통대학교 대학본부에서 ‘2019년 충청북도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충북넷DB     ©

 

[충북넷=이진호 기자] 충북도(도지사 이시종)는 오는 20일 충주에 위치한 한국교통대학교 대학본부에서 ‘2019년 충청북도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북도가 주관하는 행사로 충북 이전 10개 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이전 공공기관은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소비자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교육개발원과 오송에 들어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이다.

 

특히 공공기관들은 올해 345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 중 54명은 지역인재로 선발한다.

 

이날 설명회는 오픈캠퍼스 사례 발표,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설명, 기관별 채용요강 소개,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지역선도대학 육성 시범사업 소개,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이전공공기관에서 채용상담부스를 운영하고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충북일자리지원센터에서도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 사전에 신청을 한 학생을 대상으로 이전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과 컨설팅도 진행된다.아울러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도 관계자는 "충북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지역의 학생들에게 공유하는 좋은 기회“라며 ”도내 많은 학생들의 이전 공공기관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