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미래인재 육성 본격화... 추진단 구성

미래인재육성모델 창출 추진단 본격 활동

이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4:58]

충북교육청 미래인재 육성 본격화... 추진단 구성

미래인재육성모델 창출 추진단 본격 활동

이진호 기자 | 입력 : 2019/04/11 [14:58]

▲ 충북도교육청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인재육성모델 창출 추진단'을 구성하고 미래형 학교 모델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충북넷

[충북넷=이진호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인재육성모델 창출 추진단'을 구성하고 미래형 학교 모델 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도교육청은 11일 홍민식 부교육감이 단장으로 기획·협력, 홍보·지원, 모델개발 등 3개 분과 51명으로 구성된 추진단을 발족했다.

 

추진단은 '모든 아이를 창의융합인재로, 모든 학교를 명품학교로'라는 비전을 토대로 교육력 제고와 교육 격차 해소를 목표로 미래 인재 육성 모델을 창출한다.

 

추진단은 오는 12월까지 정기적인 월례회의와 함께 분과별, 팀별 수시 회의를 통해 모델 창출에 모든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 충북도, 대학, 연구기관 등과 협력·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하고 외부 전문가 위탁연구로 모델 창출의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다각적인 현장 의견 수렴과 자문회의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 모델을 마련해 내년 초에 발표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공론화 과정과 홍보 확대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도민 눈높이에 맞는 모델, 현장 중심의 정책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