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 “영동 레인보우힐링단지 조성사업 지원”

이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20:55]

이시종 충북지사 “영동 레인보우힐링단지 조성사업 지원”

이진호 기자 | 입력 : 2019/04/15 [20:55]

▲ 이시종 충북지사가 15일 연두순방으로 영동군을 방문한 가운데 도민과의 대화 자리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충북도 제공     © 충북넷

 

[충북넷=이진호 기자] 이시종 충북지사는 15일 "영동 레인보우힐링단지 조성, 박연 국악마을 체험관광 활성화사업 등 영동군 관광 명소화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연두 순방으로 영동군을 방문한 이 지사는 도민과의 대화에서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 실현을 위해 힐링 관광지 조성, 초강천 빙벽장 관광명소화 사업 등을 문화·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동부축 국가순환도로망 연결,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로 지역균형발전을 촉진하고, 대청호 규제로 개발이 불리한 영동군에 포도·곶감을 통한 생명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농업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립국악원 유치 등 지역현안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이 지사에 영동군 복지시설 부지조성사업 지원,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아열대 온실조성사업, 매천리 공영주차장 조성, 동정리 군계획도로 개설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 지사는 “해당 사업의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도는 이번 시군방문을 통해 각계각층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시군별 건의사항은 자체 검토 후 지원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