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 유산 기부 지역귀감 ′훈훈′

한범덕 시장,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 방문 배식 봉사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19/05/16 [03:16]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 유산 기부 지역귀감 ′훈훈′

한범덕 시장,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 방문 배식 봉사

오홍지 기자 | 입력 : 2019/05/16 [03:16]

▲ 지난 15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故 김정숙 노인 유산 기부의 뜻을 되새기며, 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구글 검색=동양일보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수현)을 이용했던 故 김정숙 노인이 형편이 어려워 식사를 못하는 취약계층 노인에게 매년 2회의 무료특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1000만원의 유산을 기부해 지역의 훈훈한 귀감을 사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 15일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경로식당 이용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를 하고,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을 격려하는 등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한 시장은 앞치마를 두르고 경로식당을 찾은 노인에게 일일이 배식했다. 한 시장은 노인들에게 건강과 안부를 질문하며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는지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보냈다.

 

또, 지역 내 소외계층의 복지서비스를 위해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과 오찬을 함께했다.

 

한 시장은 “행정에서 채우지 못하는 부분을 자원봉사와 후원이라는 이름으로 동행 해준 자원봉사자와 故 김정숙 어머님을 비롯한 자녀분들의 효심에 감사드린다”며 “노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