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정보원, 4차 산업혁명 관련 명사초청 릴레이 특강 개최

구글 이노베이터 박정철 교수 초청 강연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17:38]

충북교육정보원, 4차 산업혁명 관련 명사초청 릴레이 특강 개최

구글 이노베이터 박정철 교수 초청 강연

이정은 기자 | 입력 : 2019/07/10 [17:38]

 

▲ 충북교육정보원, 4차 산업혁명 관련 명사초청 릴레이 특강 개최./ 충북교육청 제공    © 충북넷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광규)이 10일 원내 시청각실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각급 기관, 학교 교직원 350여명이 참석했고, 국내 최초 구글 이노베이터 박정철 교수가 ‘구글이 생각하는 교육, 문샷씽킹으로 바꾸는 미래교육’ 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박교수는 구글 플랫폼을 이용한 학교 교육의 혁신방법에 관해 이야기 하며, 본질적으로 좋은 교육이 밑바탕이 되었을 때 에듀테크와 결합되어 최상의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광규 원장은 “이번 특강이 변화하는 시대에 앞서 대응할 수 있도록 충북교육의 시야를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우리원에서는 앞으로도 충북교육이 미래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정철 교수는 ‘구글 클래스룸 실무 레시피’, ‘내 인벤토리에 구글을 담다’의 저자이자 국내 최초·국내 유일의 구글 이노베이터이며, 구글 공인 교육자 모임인 구글 에듀케이터 그룹 사우스 코리아의 리더로 활약하며 구글 플랫폼을 이용한 학교 교육의 혁신을 전파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