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산업진흥원, 올 신규 공모 사업 100억 돌파

31일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구축사업 선정…전년대비 10배 증가

민경명 기자 | 기사입력 2019/07/31 [07:40]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올 신규 공모 사업 100억 돌파

31일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구축사업 선정…전년대비 10배 증가

민경명 기자 | 입력 : 2019/07/31 [07:40]

▲ 충북지식산업진흥원. / 충북넷DB     ©충북넷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올들어 신규 공모사업에서 100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10억원에 비해 10배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문화체육관겅부에서 공모한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7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SW미래채움 사업'의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이번 문체부의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육성사업 8억원까지 모두 7개사업 100억원의 신규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육성사업은 사업비 8억원을 들여 충북지역 특화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육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충주 명상치유 시설과 제천 한방치료 체험을 중심으로 한 ‘웰니스 관광상품 및 컨텐츠’를 개발한다.

 

마음치유와 한방해독 및 면역활성 웰니스 관광상품 운영을 통해 웰니스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기업·단체 맞춤형 프로그램, 힐러 육성 아카데미 등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웰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전문적인 웰니스 관광 플랫폼 구축에도 힘을 쏟는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4차산업혁명 기반 산업으로의 확대와 함께 최근 빅데이터센터 설치를 비롯한 사업기능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신규사업도 활발히 펼치면서 ICT와 지식기반 산업지원 거점 기관으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사업기능의 확대와 신규사업 수주가 늘어나면서 전담인력을 충원해야 할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 외 올 신규 공모사업들> 

 

◇…SW 미래채움사업 : 70억원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지난 4월 SW교육거점 구축과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소프트웨어 미래채움사업'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70억원의 국도비가 지원되어 2021년까지 3년간 소프트웨어 전문강사 300명 양성과 초ㆍ중등 학생 3천명 교육, AR·VR·드론·로봇 코딩 등의  4차산업혁명 체험존을 설치 운영하게 되는 사업이다.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지원사업 : 11억원

진흥원은 또 2년간에 걸쳐 11억원의 예산이 반영되는 지역 소프트웨어 융합제품 상용화지원사업도 확보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공모한 이 사업은 축분 관리용 클라우드 서버 및 석회질 비료화 플랫폼 개발을 통해 가축 전염병 문제와 유기성 폐기물 처리를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게 된다.

 

진흥원은 1차년도인 올해 축분 관리용 데이터 수집 및 유기성 폐기물과 석회질 배합시스템 및 축분 처리 모듈을 설계한 후 내년에 서버구축과 앱개발, 축분 처리모듈 업그레이드로 진천 및 제천 등 도내 축산 농가에 실제 상용화 할 계획이다.

 

◇…지역 중소기업 빅데이터 활용지원사업 : 4억원

진흥원은 빅테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신사업·상품개발, 생산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빅테이터 활용지원 사업에도 선정됐다.

 

두 차례에 걸쳐 지역 기업에 빅테이터를 활용한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서 지역 빅데이터 활용기반 확대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지역 특화산업육성사업(비 R&D) : 2억원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올해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에도 선정,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충북의 주력산업인 바이오의약, 화장품, 스마트ICT 부품산업 등의 육성을 위한 마케팅 및 전시회 등 비R&D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 : 1억2천만원

 도내 지능형 첨단부품산업 업체의 해외사업화를 지원한다.

 

◇…지역전략산업 연계과제지원 사업 : 2억8천만원

영동군과 함께 2억8천만원의 사어비를 들여 '난계 박연 서른아홉개의 상서' 뮤지컬을 제작, 공연하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괴산군 청천면 김경회 翁, 용돈 모아 200만 원 기부 ‘감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괴산군 청천면 김경회 翁, 용돈 모아 200만 원 기부 ‘감동’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