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성우엔지니어링, 드론 기술 개발 협력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전문 기술지원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4:35]

청주대-성우엔지니어링, 드론 기술 개발 협력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전문 기술지원 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정은 기자 | 입력 : 2019/11/06 [14:35]

▲청주대학교는 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국내 최대 무인항공기 생산 전문업체인 성우엔지니어링(주)와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 및 드론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조환기 청주대 항공학부장(왼쪽)과 정현권 성우엔지니어링(주) 이사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 제공     © 충북넷

 

청주대학교는 6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무인항공기 전문인력 양성 및 드론 기술 개발’을 위해 성우엔지니어링(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실습, 인턴 기회 제공 및 청주대 우수인력 채용 ▶전문인력을 활용한 산업체 기술지원 및 공동 사업 수행 ▶위탁 교육 및 대학원 교육과정 협력 추진 ▶실험·연구 장비 및 시설의 공동 활용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앞으로 성우엔지니어링은 애로기술을 해결함과 동시에 현장 맞춤형 고급인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청주대는 학생 및 산업체 교육을 통해 무인항공기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함으로써 지역산업 활성화와 국내 무인항공기 산업의 선순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대는 항공분야 특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무인항공기학 전공을 신설해 드론의 조종, 설계, 제작, S/W 활용능력을 갖춘 무인항공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무인항공기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갖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청주대는 평생교육원을 통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드론 활용 교육도 확대해 충청지역 드론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있으며, 무인항공기학전공 이외에도 항공운항학, 항공기계공학, 항공서비스학전공을 통해 항공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성우엔지니어링(주)은 청주에 소재한 국내 최대 무인항공기 생산 전문기업(1993년 설립)으로, 군·연구소·대학·기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무인항공기 연구 개발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는 업체다. 특히 리모에이지(Remo-H) 무인헬리콥터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국내 무인헬기 방제사업을 주도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해외 수출을 통해 전세계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괴산군 청천면 김경회 翁, 용돈 모아 200만 원 기부 ‘감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괴산군 청천면 김경회 翁, 용돈 모아 200만 원 기부 ‘감동’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