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연말까지 최대 10% 할인

김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09:05]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연말까지 최대 10% 할인

김택수 기자 | 입력 : 2019/11/27 [09:05]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그 동안 지류·전자(카드)형태로만 판매·유통되던 온누리상품권이 모바일로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발행 규모는 3,000억원으로 발행액수를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투유뱅크) 등 7개 결제앱*을 통해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앱에서 상품권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이 포인트로 충전되며, 결제 시 결제금액만큼 포인트가 차감된다.

 

 * 광주은행(광주은행 개인뱅킹), 대구은행(DGB아이M뱅크),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쿠콘(체크페이)

 

또한, 쿠콘(체크페이)앱을 활용하면 농협 등 6개 참여은행 뿐 아니라, 소비자가 사용하는 모든 은행계좌를 통해서도 모바일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은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자가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결제앱으로 촬영하면 결제가 이루어지며,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은 전통시장통통(www.sijangtong.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이 구매할 경우, 2,000억원 발행 시까지 10%의 할인*이 적용되며, 매월 50만원까지 할인을 적용받아 구매 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전통시장·상점가 상인은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이면 별도 수수료 없이 모바일상품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이용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상품권 구매, 환전을 위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어 소비자와 상인 모두 편리하다.

 

또한, ‘개인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여 모바일상품권에 대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자들은 이제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품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며,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편리한 모바일상품권을 많이 이용해주시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SK하이닉스 LNG발전소 건립반대 ‘촛불집회’… “즉각 중단하라”
메인사진
포토뉴스
SK하이닉스 LNG발전소 건립반대 ‘촛불집회’… “즉각 중단하라”
이전
1/12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