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기반 예술 크루 우주개구리, ‘예술 한 잔’구독자 모집

청주향교 일대 카페 4곳 협력, 쿠폰 구매로 전시·음료 등 다양한 혜택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02:22]

청주 기반 예술 크루 우주개구리, ‘예술 한 잔’구독자 모집

청주향교 일대 카페 4곳 협력, 쿠폰 구매로 전시·음료 등 다양한 혜택

오홍지 기자 | 입력 : 2019/12/09 [02:22]

▲ 관련 홍보물. /우주개구리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올해 처음 활동을 시작한 청주 기반 예술 크루인 우주개구리(대표 이다현)가 오는 27일까지 일상 속에서 청년 예술가의 작품을 만나다를 주제로 예술 한 잔구독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우주 개구리는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닌 우주로 향하는 개구리라는 뜻으로 만들어진 예술가 집단이다. 이들은 도내 대학교의 순수예술과가 통폐합하는 고통을 겪음과 동시, 사회가 점점 더 청년 예술가들이 존재할 수 없는 구조가 돼가고 있는 것에 안타까워하고 있다. 이에 모순적이며, 답답한 우물 안 같다고 느껴지던 예술 청년들이 불합리한 사회에 목소리를 내어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이 같은 모임을 추진했다.

 

우주 개구리는 청년예술가들의 작품이 어떻게 하면 일상에 녹아들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일상 공간인 카페와 청년예술가가 협력하는 시스템을 구상해 청년예술가들의 작품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상 공간인 카페에서 공간의 차별성을 통해 경쟁력이 생기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예술 한 잔 구독 서비스는 우주개구리와 협력하는 카페 4곳 중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청년예술가의 전시가 진행되는 카페에서 원하는 음료 한 잔과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멤버십 데이’와 ‘드로잉 클래스’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멤버십데이는 전시기반의 네트워킹 파티이며, 드로잉클래스는 작가 또는 문화예술교육사가 진행하는 매주 다른 주제와 기법을 활용한 실기 위주의 클래스이다.

 

음료 쿠폰은 ▲화이트 1만 원(음료 2잔/전시관람), ▲실버 3만 원(음료 2잔/전시관람/멤버십데이 또는 드로잉클래스) ▲골드 5만 원(음료 3잔/전시관람/멤버십데이 1회/드로잉클래스 1회)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우주개구리와 협력하는 카페 4곳은 ▲그노씨 ▲이상 ▲본정 향교점 ▲복합문화공간 다락방의 불빛 등이다. 이 카페들은 모두 대성로122번길 일대 향교길에 자리 잡고 있다.

 

▲ 청년예술가집단 우주개구리. /우주개구리 제공     ©오홍지 기자

 

우주개구리 이다현 대표는 예술 한 잔프로젝트는 청년예술가들에게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대성로122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일상과 예술의 벽을 허물기 위한 시도라며 대성로의 개성 있는 카페에서 청년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독 희망자는 카카오플러스친구(@우주개구리)로 문의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에게는 본정에서 상품도 증정한다. 전시·쿠폰 사용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정정순 국회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참관'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뉴스] 정정순 국회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참관'
이전
1/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