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국회의원, 더민주당 선정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선정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2:09]

변재일 국회의원, 더민주당 선정 ‘2019 국정감사 우수의원’선정

오홍지 기자 | 입력 : 2019/12/13 [12:09]

▲ 변재일 의원. /변재일 국회의원 사무실     ©오홍지 기자

[충북넷 청주=오홍지 기자] 변재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청원구)이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뽑혔다.

 

더불어민주당(원내대표 이인영)은 지난 12일 국정감사에서 국민 생활 개선과 경제 활성화, 국가 발전을 위한 의제 발굴, 탁월한 정책 제시 등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변재일 의원을 이같이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변재일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으로 2019년 국정감사에서 ▲가계통신비 인하 ▲통신서비스 이용자 보호 방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정부의 역할 ▲부적절한 연구비 집행으로 인한 예산 낭비 문제 ▲국‧내외 ICT 사업자 간 규제 형평성 제고 등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분야에 있어 전방위적인 이슈를 제기했다.

 

특히, ▲4차산업 혁명 주관부처로서 과기정통부의 역할 재정립 ▲5G 부실 상용화에 따른 국민 피해 보완대책 마련 촉구 ▲유명무실한 UHD 정책의 전면 재검토 추진 ▲이동통신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통신비 인하 방안 ▲부적절한 연구비 집행 실태·감사시스템 제도 개선 ▲해외 글로벌 ICT 사업자에 관한 법 집행력 확보 방안 등의 문제도 발굴·지적해 빈틈없는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변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는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위한 미래성장동력 확보방안 제시, 국민의 편익 증진,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에 방점을 두고 꼼꼼히 준비했다”면서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여러 문제점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도록 정부와 관계기관 등 지속해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정정순 국회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참관'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뉴스] 정정순 국회의원, 청주시의회 방문 '참관'
이전
1/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