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충북지역 고교교장 초청 고교-대학 상생발전 포럼 개최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20/01/20 [16:09]

충북대, 충북지역 고교교장 초청 고교-대학 상생발전 포럼 개최

이정은 기자 | 입력 : 2020/01/20 [16:09]

김수갑 총장의 환영사 모습. /충북대학교 제공  © 충북넷

 

[충북넷=이정은 기자] 충북대학교는 20일 오전 11시 청주 그랜드플라자 3층 우암홀에서 ‘2020 충북지역 고교교장 초청 고교-대학 상생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역거점 국립대학으로 잠재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기 위해 지역 고교와 대학 간의 공감대를 확보하고, 충북지역 고등학교의 교육행정 최고 관리자인 교장·교감과의 유기적 관리 체계를 구축해, 지역 고등학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토대로 고교-대학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성과를 공유하고 고교-대학 간의 상생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여 대학 입학전형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수갑 총장과 나종화 입학본부장을 비롯해 충북지역 고등학교 교장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일정은 ▲환영사(김수갑 총장)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 성과공유(나종화 입학본부장)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고교-대학 상생 발전 방안(유은선 입학팀장) ▲토론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갑 총장은 “명망 높은 교장선생님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충북지역 교육의 성장과 발전을 말씀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의 인재를 함께 키우고 길러내는 상생과 발전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북대 도서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메인사진
포토뉴스
충북대 도서관, 지역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이전
1/13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