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첫 산학연 전문 ‘미디어 협동조합’ 탄생

충북넷 등 전국 언론사 및 기자 조합원 참여…전국 미디어로 성장 계획

김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5:04]

전국 첫 산학연 전문 ‘미디어 협동조합’ 탄생

충북넷 등 전국 언론사 및 기자 조합원 참여…전국 미디어로 성장 계획

김택수 기자 | 입력 : 2020/03/26 [15:04]

 

▲ 전국 최초의 산학연 전문 미디어가 협동조합으로 탄생했다. 협동조하은 2월26일 창립총회를 갖고 산학연미디어협동조합 설립을 결의했다.  © 충북넷


[충북넷=김택수기자] 전국 언론사 대표와 기자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해 설립한 산학연관 전문 미디어협동조합이 탄생했다
.

 

산학연관 전문 매체 충북넷을 비롯해 뉴스세종충청, 놀뫼신문 등 전국 주요 언론매체들은 지역별 산학연관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지역발전 중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선도할 미디어협동조합 구성을 논의, 지난 226일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산학연미디어협동조합 설립을 공식화 했다.

 

산학연미디어협동조합은 충북넷 민경명대표를 이사장으로 선출한데 이어 이달 10일 협동조합 설립 등록을 마쳤으며 4월 중 산학연미디어 창간을 위해 홈페이지 제작 등 창간 작업을 진행 중이다.

산학연미디어는 앞으로 산학연 혁신 관련 내용을 집중 보도하는 전문지로서, 산학연 중심의 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산학연 협력 강화를 위해서는 중요 현안을 쉽고 간결한 문체로 보도하고 전문기자와 전문가가 협업하는 형식의 심층 탐사보도에 역량을 집중해 산업계·학계·연구계의 성장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산학연미디어가 취재 보도하게 될 주요 콘텐츠는 산학연협력 연구개발 산업교육 산업 스타트업 인터뷰 오피니언 등이다.

 

산학연미디어협동조합은 인터넷 신문 산학연미디어 창간뿐만 아니라 산학연 월간지도 발행하고 산학연관 네트워크 대상 주최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산학연미디어협동조합 창립 조합원으로는 충북넷, 놀뫼신문, 뉴스세종·충청 등 언론사 대표와 기자 등이 참여했으며 4월 창간까지 전국 시·도별 주요 언론사 대표 등이 조합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산학연미디어는 앞으로 전국 시·도별 지역본부를 설치하고 전문지로서 성장 기반을 다진 후 전국 미디어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산학연미디어 민경명이사장은 자원기반이 부족한 지역에서 산학연관 네트워크를 통한 혁신과 협력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각 지역을 대표하는 조합 언론사가 그 지역의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에 앞장서고 협동조합으로 전국을 연결하는 미디어협동조합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전국 어디든 지역 단위의 산학연관 클러스터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언론사 및 언론인에게 협동조합의 문은 열려있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충북대, 2020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메인사진
포토뉴스
충북대, 2020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전
1/13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