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이오헬스 산업 정보의 수집·유통·관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충북도 제공 © 충북넷 |
충북산학융합본부(사무국장 이두표)가 18일 바이오헬스 산업 정보의 수집·유통·관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 전문위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산학융합 환경 조성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정보 수집·유통·관리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바이오헬스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수 법무, 기술사업화, 마케팅, 수출·관세 분야의 각 전문위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향후 상담 접수 시 분야별 전문위원에서 기업 방문을 통한 전문가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협약 주요내용은 ▲ 바이오헬스 산업 정보시스템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조·지원 ▲바이오헬스 산업 정보의 수집·유통·관리 협력 체계 구축 ▲ 분야별 상담 지원 ▲기타 기업지원 정책 안내 등이다.
이두표 사무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충북도내 바이오헬스 기업이 어려움을 겪거나 애로사항이 있을 경우 각 분야의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안정적인 기업 경영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충북산학융합본부(https://osongbaio.or.kr/) 공지사항 내 ‘바이오헬스 기업지원 상담실 운영 공고’를 참조 후 온라인 신청(bio119@cbio.or.kr) 또는 오프라인(SB플라자 503호 기업상담실)신청을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