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의 ‘2021년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 하반기 업무협약 체결

이기암 기자 | 기사입력 2021/09/28 [17:06]

청주상의 ‘2021년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 하반기 업무협약 체결

이기암 기자 | 입력 : 2021/09/28 [17:06]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28일(화) 10시 상의회관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향상과 사회 공헌문화 전파를 위한 ‘2021년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 하반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상의제공.     ©

 

[충북넷=이기암 기자]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 충북지식재산센터는 28일(화) 10시 상의회관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향상과 사회 공헌문화 전파를 위한 ‘2021년 지식재산 재능나눔사업’ 하반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북도와 특허청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본 사업은 지식재산분야 전문가의 재능을 기부받아 지역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포장디자인 및 브랜드개발, 변리업무 대행, 경영컨설팅 등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혜기업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부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재능나눔사업에서는 ▴디자인펜슬 ▴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가 참여해 지역 사회적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참옻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 특허출원 지원 등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10월부터는 도내 그룹홈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북발명교육연구회 선생님들의 재능을 기부받아 협동심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창의력 발명교육 재능기부’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충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내외 경제상황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참여기업이 본 사업을 통해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고, 교육 참여 학생들은 학업수행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