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교육생 모집

충북인적자원개발위, 보건·바이오·빅데이터 분야 125명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5:57]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교육생 모집

충북인적자원개발위, 보건·바이오·빅데이터 분야 125명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6/27 [15:57]

▲ 청주상공회의소 전경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설치기관 : 청주상공회의소)는 27일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사업(K-Digital Training)’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사업’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수준 높은 직업훈련을 제공해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신기술 분야에 대한 핵심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위원회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 공모를 통해 ‘지역주도형 아카데미’ 유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 사업을 통해 충북지역 ICT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무인재 125명 양성을 목표로, 보건·바이오 및 빅데이터를 비롯한 신기술 분야 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훈련기관인 한국직업개발원은 다음달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고 7월 11일부터 6개월간 ‘보건·바이오 AI 활용 S/W 개발 및 응용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며, 한국아이티전문학원은 다음달 1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 후 7월 20일부터 6개월간 ‘S/W 개발 및 빅데이터 응용 지역 핵심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및 각 훈련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