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브이픽스메디칼, 반려동물 중개의학 연구 MOU 체결

연구 선도 모델 구축 위해 상호 협력키로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6:24]

충북대-브이픽스메디칼, 반려동물 중개의학 연구 MOU 체결

연구 선도 모델 구축 위해 상호 협력키로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6/27 [16:24]

▲ 충북대 반려동물중개의학암센터와 ㈜브이픽스메디칼은 반려동물 중개의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진현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반려동물중개의학암센터가 지난 23일 ㈜브이픽스메디칼과 반려동물 중개의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최경철 반려동물중개의학암센터장, 김수종 동물의학연구소장과 ㈜브이픽스메디칼 황경민 대표, 조연주 선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반려동물 중개의학 분야 연구 선도 모델 구축을 위해 향후 반려동물중개의학암센터를 통한 상호 공동 연구를 수행하며, ㈜브이픽스메디칼의 핵심 연구 제품인 cCeLL-Ex vivo 플랫폼을 교류하여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동물의료기기 분야에 접목 시도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 ㈜브이픽스메디칼은 체내 활용이 가능한 cCeLL-In vivo의 품목허가를 연내에 앞두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연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북대학교 반려동물중개의학암센터는 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에 선정되어 6년간 정부출연금 총 34억5,000만원과 청주시 대응자금 12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현재 3단계 사업의 2차년도 연구를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