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청북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융합대상 시상식 개최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 공헌자 포상 목적
'이제는 지방대학 시대' 대토론의 장 열려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4:40]

제2회 충청북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융합대상 시상식 개최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 공헌자 포상 목적
'이제는 지방대학 시대' 대토론의 장 열려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10/21 [14:40]

▲ 제2회 충청북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융합대상 초청장  © 충북넷

 

충북넷은 CJB청주방송,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와 함께 오는 25일 오후3시 CJB미디어센터에서 '제2회 충청북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융합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식은 최근 2년간 충북 지역에서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에 이바지한 공헌자에 대해 시상을 통해 공로를 인정하는 차원에서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충북넷-청주방송CJB-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하며 충북도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북테크노파크,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청주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한다.

 

시상 규모 및 분야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에 융합대상 분야 1건, 충청북도 도지사표창에 기술혁신·인력양성·사업화 분야 각 1건,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상에 특별상 분야 1건, 대학총장협의회 회장상에 공로상 분야 1건으로 이뤄진다.

 

더불어 시상식 이후 '이제는 지방대학 시대'라는 국정과제를 필두로  지자체·대학 협력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2부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한상배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본부장이 '지자체-대학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 방안'를 주제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3부에서는 노근호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을 좌장으로 '지자체-대학 협력을 통한 충북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의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진행됐던 제1회 충청북도 산학연관 네트워크 융합대상에서는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센터장이 융합대상을 수상했다.

 

parkjh@okc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