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지역 내 창업기업과 '소통'

오송바이오네스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6:34]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지역 내 창업기업과 '소통'

오송바이오네스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11/10 [16:34]

▲ 간담회 진행 모습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는 9일 오송 내 혁신기관 회의실에서 오송바이오네스팅 참여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창업 활성화 및 기업 성장 추세에 발맞춘 실질적인 스케일업 지원 방안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및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 오송바이오네스팅(Bio Nesting Project 사업/바이오 창업지원 패키지사업) 선정기업 대표 등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의 오송바이오네스팅 사업소개, 선정기업 대표들의 기업 소개와 사업추진현황 공유를 시작으로 기업 현장 및 사업 추진 시의 애로사항에 관해 이야기하며 해결방안 마련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기점으로 주기적인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기업과 혁신기관의 소통 채널을 구축함은 물론, 기업에서 제안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적극 수용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충북에서 바이오 유니콘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 바이오네스팅 사업은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에서 추진 중인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사업(RIS사업)의 일환으로 바이오 분야 혁신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창업교육부터 창업공간, 액셀러레이팅, R&D, 투자 연계, 글로벌 프로그램 등까지 지원하는 창업 패키지 사업이다.

 

yangja@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