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지역혁신 선도기업' 7개사 선정

산전정밀(주), (주)두본, (주)천만하나로 추가 선정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16:26]

충북 '지역혁신 선도기업' 7개사 선정

산전정밀(주), (주)두본, (주)천만하나로 추가 선정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11/17 [16:26]

▲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 기념촬영 모습

 

충북 지역의 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충북지역 7개 사가 선정됐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비수도권 14개 단체장들과 100개의 선도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엑스코에서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도는 상반기에 △새한(주) △㈜우영메디칼 △㈜유진테크놀로지 △㈜코엠에스 등 4개 사를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산전정밀(주) △㈜두본 △㈜천만하나로 등 3개 사를 추가 선정했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은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역의 주력산업 생태계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앵커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역량을 갖춘 지역 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산업·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것이 목표이다.

 

선정된 기업은 R&D, 정책자금, 기술보증, 사업화, 수출, 마케팅, 인력 등 메뉴판식 지원 등의 지원을 받는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지역혁신 생태계의 중심축이 돼 자발적으로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중앙정부와 14개 시도, 지원기관이 함께 육성하는 선도적인 롤모델이 될 것이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지역경제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yangja@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