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회 펫헬스 페스티벌 © 충북넷 |
반려동물 전문매체 펫헬스는 ‘원조 개통령’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 1세대 훈련사 임장춘 대표 등 국내 최고의 반려견 훈련사들이 참여하는 ‘제2회 펫헬스 페스티벌’을 오는 5월 20일·21일 양일간 '초성애니멀와펜션'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반려동물 교육·훈련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들이 참여해 반려인 및 일반인과 함께 강연과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존 반려인들 뿐 아니라 반려동물 입양을 망설여온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먼저 ‘원조 개통령’으로 불리는 이웅종 교수가 진행하는 ‘바른산책 교실’에는 반려견과의 안전한 산책에 필요한 △반려견과 함께 걷기 △불러들이기 △낯선 사람과 대화할 때 정해진 장소에서 기다리기 △돌발적 환경에 대응하기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서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 대표가 진행하는 ‘개똥 치우기보다 쉬운 강아지 길들이기’ 프로그램에서는 반려인들의 최대 고민인 반려견의 소음, 이상행동, 물림 사고 등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속 시원히 풀어놓을 예정이다.
임 대표는 국내 반려견 훈련사 1세대로, 국내 최초로 ‘가정견’이란 단어를 도입했다. 가정견 훈련소를 운영하는 등 소형견 훈련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애견협회와 한국애견연맹 공인 훈련 사범이다.
![]() ▲ 펫헬스 페스티벌 주요행사 © 충북넷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중예술가인 장인보 문화예술감독이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은 △강아지 달리기 대회 △예쁜 강아지 선발대회 △댕댕이 누가 오래 버티나 △펫티켓 OX퀴즈 △반려견 상식 퀴즈 △댕댕이 장기자랑 등이 준비돼 있다.
특별행사로 열리는 독 스포츠 시범은 국내 최고의 반려견 훈련사인 민병일·유지산 훈련사가 진행한다. 유기견 출신 훈련견들이 선보이는 어질리티, 원반 던지기 등의 시범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항시 행사로는 전문훈련사가 진행하는 어질리티·원반 던지기 배워보기, 행동교정 상담, 노즈워크 놀이, 오래 앉아 버티기 놀이 체험도 진행한다.
특별공연으로는 동물을 사랑하는 가수로 알려진 금나라 씨의 동물사랑을 담은 공연도 관심을 끈다.
부대행사로는 보물찾기와 벼룩시장, 어린이 사생대회 등이 준비되어 있고, 특히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이 마련되어 이번 페스티벌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자세한 축제 내용 및 신청접수는 ‘제2회 펫헬스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leedw@okc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