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그린트위드코리아㈜ 오창에 한국생산공장 착공…436억원 투자

미국 반도체 장비 핵심부품 생산기업 유치로 반도체 소부장 공급망 강화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00]

미국 그린트위드코리아㈜ 오창에 한국생산공장 착공…436억원 투자

미국 반도체 장비 핵심부품 생산기업 유치로 반도체 소부장 공급망 강화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3/06/05 [15:00]

▲ 그린트위드코리아 한국공장 착공식 기념촬영 모습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외국인 투자지역 내에서 미국 외투기업 그린트위드코리아(주)가 첫 번째 한국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착공식에는 김영환 충북지사, 그린트위드 미국 본사 알론 블락(Allon Bloch) 회장 및 임원진과 김경갑 한국법인 지사장 등 내‧외빈을 비롯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등 주요 관계사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축사, 시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그린트위드코리아㈜는 향후 5년간 3348만불(약 436억원)을 투자하고 105명을 신규 고용해 2024년 상반기 생산시설 완공 후 연간 최대 60만개의 고무 오링(O-ring)을 양산해 국내 고객사인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에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해외 수출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반도체 제조장비의 핵심 구성품인 고무 오링(O-ring)은 필수 밀봉(Sealing) 부품으로 반도체 제조 시 사용되는 각종 화학물질과 고온 등의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향후 국내 생산을 통해 고품질 오링(O-ring) 제조 원천기술 확보 및 국산화율 증가가 기대된다.

 

한편 그린트위드코리아㈜의 모기업인 미국 그린트위드(GT Global Holdings, Inc.) 본사는 미국 필라델피아 랜즈데일에 소재하고 있으며, 1863년에 설립된 이래 항공우주, 방위, 생명과학, 에너지, 반도체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전문 밀봉(Sealing) 제품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yangja@okcb.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