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감 마무리…저조한 사업 집중 점검

경제 등 10개부서 소관사무 전반 추진상황 점검·다양한 의견 제시
식품위생점검·노상주차장 주차요금 변경·태양광가로등 교체 제안

김정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1/30 [15:04]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감 마무리…저조한 사업 집중 점검

경제 등 10개부서 소관사무 전반 추진상황 점검·다양한 의견 제시
식품위생점검·노상주차장 주차요금 변경·태양광가로등 교체 제안

김정수 기자 | 입력 : 2023/11/30 [15:04]

▲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가 30일 마무리됐다. (증평군의회 제공)  © 충북넷


증평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가 30일 마무리됐다.

 

지난 27일 시작한 행정사무감사는 경제기업과 등 10개부서의 경제, 환경, 농·축산, 건설, 교통 등 소관사무 전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금선 위원장은 연말이 다가오면서 집행률이 저조한 세부사업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조속한 사업추진을 소관부서에 요청했다.

 

이창규 위원은 △어린이집·초등학교 집단급식소 식품위생점검 △동물보호센터 설치방안 마련 △노인보호구역 주변 일대 안전장치 마련을 당부했다.

 

연제광 위원은 △친환경 EM 복합기 위치 재검토·활성화 방안 △투자유치위원회·기업지원위원회 통합·운영 근거마련 △노상주차장 주차요금 결제방식 카드결제 변경 검토를 제안했다.

 

조윤성 위원은 △증평투어패스·문화여권 등 유사사업 연계방안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다중이용시설 확대·설치 방안 △고비용 태양광 가로등 일반 가로등 교체 설치를 제시했다.

 

홍종숙 위원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고객 모니터링단 구성 다양화 방안 △실증포 사업 개발 작물 농가보급 △브랜드 ′‘장뜰′·′선애삼′ 홍보·활용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이금선 위원장은 ″국내외 경기위축 등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재정분석에 근거한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과 체계적인 사업집행으로 예산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긴축재정으로 낭비성 지출을 줄여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증평군의회는 이날 강평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고 12월18일 4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