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뷰티학과-약손명가 취업약정형 교육 협약

교육과정 운영·인재양성 협력

이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6:01]

서원대 뷰티학과-약손명가 취업약정형 교육 협약

교육과정 운영·인재양성 협력

이규영 기자 | 입력 : 2021/04/13 [16:01]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뷰티학과와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약손명가가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서원대 제공     ©

 

[충북넷=이규영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뷰티학과와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약손명가가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7일 서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과 뷰티학과 이지영 학과장,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우수 기술인력 양성과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 양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서원대학교 뷰티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2학년도부터 ㈜약손명가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인 ‘약손명가반’을 개설, 에스테틱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 과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이수하면 졸업과 동시에 약손명가에 취업할 수 있다.

손석민 총장은 “피부미용업계를 선도하는 약손명가와 모범적인 주문식 교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며 “전문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어디에서든 본인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며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서원대와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뷰티학과 이지영 학과장은 “뷰티학과를 위해 양 기관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것에 부응해 학생들의 취업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학과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