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박차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저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이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7:36]

청주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박차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저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이규영 기자 | 입력 : 2021/04/14 [17:36]

▲ 청주대 정문     ©

 

[충북넷=이규영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에너지 분야 참여대학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전국 16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청주대학교가 유일하다. 청주대는 오는 20262월까지 5년간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청주대는 이번 사업으로 산학연계 R&D 실무중심형 칩 설계 전문인력(석사과정) 양성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산자부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바이오, 로봇·IoT(사물인터넷), 에너지, 자동차 등 유망 신산업 분야의 실무중심형 칩 설계 전문인력 양성과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양오 청주대 시스템반도체공학전공 전공PD이번 사업으로 국가 신성장동력산업인 시스템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반도체 산업 발전에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충북도의 핵심 성장산업인 반도체분야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SK하이닉스 등 지역 연고 대기업과 인력소급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