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학융합본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과정 수료식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 수행 가능 수준

이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5/03 [18:07]

충북산학융합본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과정 수료식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 수행 가능 수준

이규영 기자 | 입력 : 2021/05/03 [18:07]

▲ 충북산학융합본부는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차)’ 수료식을 진행했다.     ©

 

[충북넷=이규영 기자] 충북산학융합본부(사무국장 이두표) 공동훈련센터는 지난달 30일 교육생, 전문강사, 센터 전담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1)’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제약생명화학 등 바이오 관련 분야 4년제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2월 초부터 약 1개월의 모집기간 동안, 모집정원 25명에 약 350(경쟁률 14:1)의 교육 희망자가 접수됐다.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 예정자 과정은 제약 및 바이오의약품 등 바이오산업분야 품질관리 직무에서 요구되는 필수역량에 맞춰 대한민국 약전의 이해 ▲GMP 시설 기준 및 환경구조 ▲SOP IOQ 계획서 작성 ▲HPLC / GC / LC-MS 분석기기 시험 실습 등 품질관리분야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분석기기 실습은 전체 교육 커리큘럼 중 50%이상 편성하여, 입사 시 바로 현장실무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으로 운영됐다.

 

 

 

 

또한 제약회사 및 각 대학에서 이론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두표 충북산학융합본부 사무국장은 꿈을 크게 가질수록 그 꿈에 맞춰 실현이 될 것이며, 이번 교육과정 참여를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분야에 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첨병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향후 충북산학융합본부와 협약 및 채용약정을 체결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연계를 지원받게 된다.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가 채용예정자 과정(2)6월 모집공고를 통해 7월 중 개설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충북산학융합본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http://edu-osongbio.or.kr)에서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