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향수농산업발전 연구모임 첫 간담회 개최'

옥천군의회,의원 연구단체모임으로 올해 3월 발족해,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5:42]

옥천군, '옥천향수농산업발전 연구모임 첫 간담회 개최'

옥천군의회,의원 연구단체모임으로 올해 3월 발족해,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5/13 [15:42]

▲ 13일 옥천향수농산업발전연구모임(대표 추복성)이 관계 공무원,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 옥천군 제공     ©양영미 기자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모임인 옥천향수농산업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추복성)’13일 옥천군의회 군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여한 첫 연구활동 간담회를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연구모임은 향후 옥천군 농정 전반, 특히 농업공동체를 붕괴시킬 수 있는 인구감소에 대비한 귀농·귀촌에 대하여 깊이 연구하고 개별 의원들의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연구도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선진지 견학을 통하여 선진 농정을 벤치마킹하고 의회, (), 지역 주민이 지역농업 현안에 대하여 소통할 수 있는 대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학술연구용역을 발주하여 개별연구, 선진지 견학, 토론회 등에서 나온 의견을 담아 보고서를 발간하기로 하였다.

 

옥천향수농산업발전 연구모임은 인구의 고령화, 출산율 저하 그리고 이농현상의 심화로 농촌공동체가 붕괴되어 가는 상황에서 다가올 56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의회의 역할을 연구하고자 올해 3월 발족한 연구단체로 추복성 옥천군 의회의원을 대표의원으로 김외식, 곽봉호, 손석철 의회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추복성 대표의원은 옥천군의회 의정사상 처음으로 연구단체모임을 추진하게 되었다. 좁게 보면 의회와 옥천군 공무원이, 넓게 보면 민()과 ()이 줄탁동시(啐啄同時)의 마음으로 옥천군 농업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할 때가 온 거 같다. 오늘 시작하는 이 연구모임이 옥천군 농업발전에 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옥천향수농산업발전연구모임, 옥천군의회 관련기사목록
  • 옥천군, '옥천향수농산업발전 연구모임 첫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