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유치기업] ㈜네오텍 청주테크노폴리스 3지구에 새공장

3차 지구에 지역 내 기업 신공장 건립 유치 성공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5/18 [19:56]

[청주유치기업] ㈜네오텍 청주테크노폴리스 3지구에 새공장

3차 지구에 지역 내 기업 신공장 건립 유치 성공

오홍지 기자 | 입력 : 2021/05/18 [19:56]

▲ 청주시 전경. /충북넷DB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인쇄회로기판 제조회사인 ㈜네오텍이 청주테크노폴리스 3지구에 신공장을 건립한다.

 

청주시와 ㈜네오텍, 충북도는 18일 청주테크노폴리스 3차 지구에 신공장을 건립하기 위한 투자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시와 충북도는 향후 ㈜네오텍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네오텍은 총 726억 원을 투자, 총 428명의 고용효과를 내는 PCB 인쇄회로기판용 적층판 제조 신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네오텍은 대부분의 전자기기 주요 부품으로 쓰이는 PCB(Printed Circuit Board) 인쇄회로기판 제조회사로, 최근 매년 20% 이상의 매출증가로 신규사업 진출과 생산 활동 증대를 위해 신공장을 건립하게 됐다.

 

이번에 건립되는 신공장은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네오텍 현공장(본사)와 인접해 운영이 편리하며 서청주 IC등의 고속도로가 인접해 물류운송에도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한범덕 시장은 “최근 반도체 업계에 인쇄회로기판(PCB)의 품귀현상이 일어난 바 있다”면서 “이번 투자를 계기로 어려운 시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게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