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지원 '박차'

6개 권역별 협업과제 선정… 최대 1억원 지원

이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16:42]

충북중기청,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지원 '박차'

6개 권역별 협업과제 선정… 최대 1억원 지원

이규영 기자 | 입력 : 2021/06/04 [16:42]

▲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전경./충북 중기청 제공     ©충북넷

 

[충북넷=이규영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올해부터 지역가치 창업가들의 협업지원을 신설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다.

 

올해부터 지역가치 창업가가 역량을 강화해 지역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른 지역가치 창업가 또는 기업과의 교류,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우선 권역별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 지원으로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강원수도권충청호남영남제주 6개 권역별로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기획한 협업과제를 선정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권역별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과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가치 창업가 팀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 지원으로는 야놀자, 텀블벅, 우아한형제들, 한라산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의 협업을 지원한다.

 

숙박, 레저관광 플랫폼 야놀자는 자사의 여행상품 기획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지역별 1주일 살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은 지역별 릴레이 펀딩 기획전을 개최해 지역가치 창업가의 투자 유치와 제품서비스 판매를 지원한다.

 

배달 주문 서비스 플랫폼 배달의민족을 운영 중인 우아한형제들은 지역가치 창업가를 직접 발굴해 전국별미서비스에 입점을 지원하고 별도의 기획전을 추진한다.

 

제주지역 향토기업 한라산은 보유 중인 유휴공간을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과제6개 권역별로 선도기업의 협업과제에 참여할 지역가치 창업가를 별도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우수 지역가치 창업가의 성과 확산을 위한 경진대회를 위해 9개 지역 민영방송과 함께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는 대회 전 과정을 9부작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9~11월 중 KBC광주방송을 비롯해 SBS 9개 민영방송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컬 스타트업 누리집(local-startup.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는 오는 11일까지 로컬 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