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첨단바이오기업과 협약체결'

미래 첨단농업도시 도약을 위한 교두보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0:48]

제천시,'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첨단바이오기업과 협약체결'

미래 첨단농업도시 도약을 위한 교두보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6/10 [10:48]

▲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조감도. / 제천시 제공  © 양영미 기자


[충북넷=양영미 기자] 제천시가 10일 천남동 일원에 조성중인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에 입주하는 3개의 첨단 선도기업과 충청북도 간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업은 국내 발전소 계측제어설비 분야 1위 기업 우리기술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천개발제조업(ODM) 국내 1위 기업 콜마BNH, 종자수출 전문기업 솔라늄네트웍스 등 3개 업체다.

 

우리기술은 원전의 시스템 제어기술과 의약품 원료 연구 노하우를 제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내 스마트팜에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천연 의약품 원료 개발과 생산·보급을 계획 중이다.

 

콜마BNH는 기업에서 연구 해왔던 약용작물의 무균·무병묘 재배기술을 단지에 적용하고 우량작물의 지역농가의 위탁생산으로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종자 수출 전문기업 솔라늄네트웍스는 우수한 종자를 지역에 보급하고 작물 계약재배 등 지역농가의 소득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충청북도와 제천시, 한국농어촌공사가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사업비 471억 원이 투입되어, 175,000의 부지에 임대형 스마트팜, 조직배양실, 육묘장, 채종장, 수경재배단지, 다단형재배단지, 미래첨단농업지원센터 등 약 60,000의 시설을 조성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