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의회, 환경교육도시 연구회 정책간담회 개최

오홍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8:35]

증평군의회, 환경교육도시 연구회 정책간담회 개최

오홍지 기자 | 입력 : 2021/06/10 [18:35]

▲ 증평군의회 환경정책 간담회. /증평군 제공  © 오홍지 기자


[충북넷=오홍지 기자] 증평군의회 환경교육도시 연구회(대표 장천배 의원)가 지난 10일 군의회 위원회실에서 환경교육도시 조성 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구회 소속 의원 및 환경단체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증평군이 향후 도시 고유의 명칭을 바탕으로 환경교육브랜드를 특성화 한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세부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 날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이 전제되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의 창의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출발하는 환경교육정책의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민·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연구회 대표자인 장천배 의원은“지역의 생태계 보전 및 환경개선을 위한 환경정책도 중요하지만,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실천과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환경교육체제를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당면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기반과 추진체계가 갖춰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의회 환경교육도시 연구회는 장천배 의원을 대표자로 연풍희, 조문화, 이창규 의원이 소속되어 활동 중이며, 환경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연구를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