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독도 표기 '정치적 의도' 있어" 강력 규탄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청남대서 5차 임시회

이규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6:57]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독도 표기 '정치적 의도' 있어" 강력 규탄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청남대서 5차 임시회

이규영 기자 | 입력 : 2021/06/21 [16:57]

 

▲ 2021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17개 시‧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청남대에서 열렸다. / 충북도의회 제공     ©

 

[충북넷=이규영 기자]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도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지도 독도 표기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강력하게 규탄했다.

 

2021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17개 시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청남대에서 열렸다.

 

임시회에서 박문희 의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의회의장단은 도쿄올림픽 공식홈페이지지도에 독도 표기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강력하게 규탄하고 나섰다.

 

박 의장은도쿄올림픽 공식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한 것은 올림픽 정신에 정면으로 반한 행동이다라며 독도 표시를 즉각 삭제하고 인류의 화합과 평화를 도모하는 올림픽을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동수당제도 개선과 관련해서는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나, 출생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심각한 상황이라며 출생률 제고를 위해 아동수당의 지급범위 확대, 출산장려제 도입 등 다양한 정책모형 개발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국가보훈대상자 의료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 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보상 입법 촉구 건의안 등 총 12건의 정부건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임시회는 충청북도의회 주관으로 개최되었고,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