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현동 사과나무이야기길 갤러리 재계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보행 친화 가로환경 조성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09:58]

충주시, 지현동 사과나무이야기길 갤러리 재계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보행 친화 가로환경 조성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6/22 [09:58]

▲ 폐전화 부스를 리모데링해 전시장소로 활용, 지현동 스트리트 갤러리 개최한다. / 충주시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충주시는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지현동에서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Project’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전시회는 지현동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서 폐전화 부스를 리모델링해 전시장소로 활용하는 스트리트 갤러리에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 릴레이 전시 프로젝트다.

 

올해 첫 전시는 칠금중학교 벽화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생동감 넘치는 아이디어 작품들을 선보인다. 

 

벽화동아리 작품은 이달 말까지 지현동 사과나무 이야기길 곳곳에 위치한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다.

 

스트리트 갤러리 마라톤 전시 Project’를 기획한 권연정 예술:하다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생기발랄한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앞으로 진행될 전시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스트리트 갤러리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과나무길을 찾는 주민들의 발길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불법주차가 현저히 줄어들어 보행 친화형 도로가 되는 효과까지 있었다이번 프로젝트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시민분들이 직접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