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성어린이행복센터 조성 박차

행정안전부 주관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 선정… 6억원 확보

양영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7/02 [12:29]

옥천군, 청성어린이행복센터 조성 박차

행정안전부 주관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 선정… 6억원 확보

양영미 기자 | 입력 : 2021/07/02 [12:29]

▲ 청성 어린이 행복센터 전경 / 옥천군 제공  © 


[충북넷=양영미 기자] 옥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월 청성면 행정복지센터 생활관 건물을 어린이 돌봄시설 및 청소년 학습공간으로 리모델링하려는 청성 어린이 행복센터 조성사업으로 공모를 신청해 5월 도 자체심사, 6월 행안부 현장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옥천군은 생활관 1층 어린이 행복센터(124)를 리모델링하고 2층을 증축하여 청소년 스터디카페(70)를 조성하여 영유아와 초등학생 돌봄을 위한 공간을 조성했다.

 

1층은 영유아 및 초등학생 돌봄을 위한 공간으로, 2층은 청소년들의 학습 및 진로상담 등의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어린이 및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연교육, 자격증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출산부터 돌봄, 자녀 교육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여 학교 밖 돌봄을 책임지는 거점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재종 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군내 면 단위에서 보육시설이 전무했던 청성면에 통합 돌봄센터가 건립됨으로써, 청성면에서 아이를 낳아 키우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총 16개 지자체가 신청최종 5개 지자체가 선정되었으며 충북에서는 옥천군이 유일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