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걷기대회 홍보 포스터 / 옥천군 제공 © |
[충북넷=양영미 기자] 옥천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愛 관심키움 온라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2021년 9월 21일)을 기념하여 치매관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 촉구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 달간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옥천군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 후 걷기활동 및 지정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생활방역키트(핸드워시, 마스크, 소독티슈)를 제공하고 각 미션 수행 선착순 지정 인원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으로 옥천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각 미션 별 상품지급 인원 및 미션 성공을 위한 힌트 4가지는 옥천군 치매안심센터와 보건소 홈페이지 걷기대회 홍보 포스터를 확인하면 되며, 미션별 상품권 지급 및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하는 생활방역키트는 10월1일부터 10월14일(10일간/주말 제외)까지 옥천군치매안심센터에 본인이 직접 방문 수령해야 한다.
이인숙 치매안심센터장은 “걷기운동은 뇌혈류를 개선시켜 뇌세포 활동을 촉진시키고 뇌세포의 위축을 막아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잘 지키며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