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 개최

이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21/10/13 [13:06]

제천시,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 개최

이하나 기자 | 입력 : 2021/10/13 [13:06]

▲ 제천시는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를 개최했다. 제천시 ©

 

[충북넷=이하나 기자] 제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청풍호실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한 사업을 공모를 통해 지원하는 ‘읍면동 특화사업 공개 오디션’ 시즌3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오디션은 각 읍면동 지역여건에 맞는 특색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책으로 실현시켜 살기좋은 내고장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날 오디션에는 17개 읍면동에서 신청된 사업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 읍면동 직원 및 주민자율조직(단체)과 외부전문 심사위원 3명, 그리고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여성참여모니터단원을 비롯한 21명이 현장투표단으로 참여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 ‘옥순봉 수석공원 제작 및 물레방아 포토존 설치 사업’을 발표한 수산면이 선정 됐으며, 우수상에는 ‘숨쉬는 봉양읍 친환경 담장 벽화거리 조성사업’을 발표한 봉양읍이, 장려상에는 ‘도심속 정원 조성사업’를 발표한 화산동 등 총 3건의 우수사업이 선정됐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사업은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천 시장은“앞으로도 주민의 참여로 만들어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그 지역의 정책이 되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