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핵심직무자격증취득반’ 운영

이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4:16]

서원대, ‘핵심직무자격증취득반’ 운영

이하나 기자 | 입력 : 2021/10/15 [14:16]

▲ 서원대는 재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핵심직무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했다. 서원대     ©

 

[충북넷=이하나 기자] 서원대는 지난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재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핵심직무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ICDL(국제컴퓨터활용능력자격) 디지털 마케팅 국제 자격증,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자격증,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IQ) 취득반 등 3개 과정이 비대면 실시간 특강으로 진행됐고, 시험을 거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과 빅데이터 전문 교육을 수료하여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핵심 직무를 간접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됐다. 특히 SMAT 자격증반을 신설해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대학일자리센터 이원식 센터장은 “4차 산업 혁명과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와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 지식을 쌓고, 비즈니스와 직장 생활 나아가 일상생활 속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자격증 취득까지 연결함으로써 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 분야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