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운천신봉동 ‘구루물 마을관리 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이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6:16]

청주시, 운천신봉동 ‘구루물 마을관리 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이하나 기자 | 입력 : 2021/10/15 [16:16]

▲ 청주시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구루물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청주시     ©

 

[충북넷=이하나 기자] 청주시가 15일 운천신봉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지역 시의원, 조합 발기인,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루물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운천신봉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구루물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19년부터 협동조합의 이해, 마을식당 메뉴개발 워크숍 등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컨설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총회를 거쳐 오는 10월말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구루물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운천신봉동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조성되는 사업 지역 내 시설 운영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며, 도시재생사업 종료 이후에도 지역 자생력을 유지하는 주체로써의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뉴딜사업이 사업 완료 이후에도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마을관리협동조합이 구성되어 구심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천신봉동 일원 ‘문화가로 조성’, ‘디지털헤리티지 조성’, ‘구루물 주차장 조성’ 등 기타 뉴딜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 도시재생 기반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