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2년 금강수계 특별지원사업 선정

문의면 일원 친환경연료 보급사업 실시

이기암 기자 | 기사입력 2021/10/15 [17:11]

청주시, 2022년 금강수계 특별지원사업 선정

문의면 일원 친환경연료 보급사업 실시

이기암 기자 | 입력 : 2021/10/15 [17:11]

▲ 청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문의면 친환경연료(LPG) 보급사업을 통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문의면 농촌 지역에 소형저장탱크를 통한 배관망을 설치하고 가스시설을 현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

 

[충북넷=이기암 기자] 청주시가 상수원관리지역 수질개선과 주민 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2022년 금강수계 특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청주시와 한국엘피지배관망사업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할 예정으로 2022년 10월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문의면 친환경연료(LPG) 보급사업을 통해 기반시설이 부족한 문의면 농촌 지역에 소형저장탱크를 통한 배관망을 설치하고 가스시설을 현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민들의 연료사용 편의와 가스안전을 도모하고, 주민들의 연료비를 약 20% 이상 절감해 연료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등유나 목재 연료와 비교해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함으로써 자연환경 보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으로, 시는 시민들의 생활편의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도농간의 에너지복지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