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바이오 온라인 B2B 플랫폼 토크콘서트 개최

바이오헬스기업 10개사-11개국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 개최

이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21/11/26 [14:01]

청주시, 바이오 온라인 B2B 플랫폼 토크콘서트 개최

바이오헬스기업 10개사-11개국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 개최

이하나 기자 | 입력 : 2021/11/26 [14:01]

▲ 한범덕 시장이 토크콘서트에서 진행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청주시 제공     ©

 

[충북넷=이하나 기자] 청주시는 26일 '바이오 온라인 B2B 플랫폼 지원사업' 대상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초대해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은 청주시의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유망기업의 육성과 기존 오프라인 중심에서 비대면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을 통한 해외 수출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작년에 청주시는 예산 7억 원을 투입해 청주시 소재 바이오헬스 유망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대상 기업에게는 온라인 B2B 플랫폼 기반 VR전시관과 수출 상담 등 모든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전용 플랫폼 구축, 컨텐츠 제작 지원, 해외시장조사, 마케팅지원 등 원-스톱 기업지원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선정된 바이오헬스 대표기업 10개사와 전세계 11개국 바이어들과의 ▲온라인 수출상담회와 더불어 올해 사업성과를 진단하고 차년도 사업계획을 논의하는 ▲토크콘서트, 참여기업의 정책자금 자문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자문·상담 부스 등을 운영해 참여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제공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바이오헬스산업의 중심지인 청주가 세계적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바이오 온라인 B2B사업의 참여기업과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성해 바이오헬스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