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청년‧후계농업인과 온라인 소통 행보

청년‧후계농업인 8인과 고충 듣는 자리 가져

충북넷 | 기사입력 2021/12/07 [10:29]

한범덕 청주시장, 청년‧후계농업인과 온라인 소통 행보

청년‧후계농업인 8인과 고충 듣는 자리 가져

충북넷 | 입력 : 2021/12/07 [10:29]

▲ 한범덕 청주시장이 청년 8인과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청주시 제공     ©

 

청주시는 7일 한범덕 청주시장을 주재로 청년‧후계농업인 8인과 '제10회 청주ON시민'을 진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청주ON시민' 행사는 청년‧후계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듣고 같이 해결책을 찾고자 개최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면 행사가 아닌 온라인 회의 애플리케이션 '줌(Zoom)'을 통한 비대면 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평소 농업 분야에 종사하며 겪는 어려움을 토로하고 함께 개선 방향을 찾아보는 시간(▲시민의견사항)과 농가소득의 증대를 위한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자율대화)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학교무상급식에 청주시 생산 농‧축산물 우선 공급 ▲청년농업인‧귀농인을 위한 농업기반 마련 정책 ▲농촌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한 인력중개센터 운영 ▲농업창업을 위한 매뉴얼 작성 및 멘토-멘티 제도 운영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 사항에 대한 개선안을 건의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농업은 국가와 사회를 유지하는 생명산업이자 포기할 수 없는 미래산업으로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발전을 이끌어준 농업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미래농업의 주역인 청년후계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와 저탄소 농업으로의 변환에 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의견은 청주1번가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 및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