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바이오헬스 자율형협의체, R&D협력 매칭 및 투자 촉진 위한 포럼 개최…VC투자유치 전략 공유

민경명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8:56]

충북 바이오헬스 자율형협의체, R&D협력 매칭 및 투자 촉진 위한 포럼 개최…VC투자유치 전략 공유

민경명 기자 | 입력 : 2021/12/07 [18:56]

▲ 바이오헬스 자율형협의체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는 협의체 민경수 부회장(충북대 의대 교수)     ©

 

충북 바이오헬스 자율형협의체는 7일 오송 C&V센터에서 2021년도 정기 총회 및 R&D-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투자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자율형협의체 회원사의 R&D-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회원사와 충북대 병원-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간 R&D 협력 및 투자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 세종벤처파트너스 류준걸 대표는 '바이오헬스 기업의 VC벤처 투자 유치 전략' 발표를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VC벤처 투자가들의 체크 포인트를 제시, 관심을 끌었다.

 

투자 체크포인트는 △milestone을 가지고 있는가 △블록버스터가 될 포텐셜을 가지고 있는가 △검증된 기술, 물질, 인력이 있는가 △많은 파이프 라인을 가졌는가 △기술특례상장이 가능한가 △후속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는가 등을 제시했다.

 

이어 바이오헬스 MC 민경수 부회장(충북대 의대 교수)이 좌장으로 회원사의 R&D 제안과제의 진행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회원사-충북대병원/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R&D 임상·협력 매칭 간담회를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