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방사선학과, ICT 멘토링 학술대회 최우수상 쾌거

방사선학과 김지수·윤주희·이지원 학생⋯X선 검사 환자 안전 시스템 개발

충북넷 | 기사입력 2021/12/08 [16:11]

청주대 방사선학과, ICT 멘토링 학술대회 최우수상 쾌거

방사선학과 김지수·윤주희·이지원 학생⋯X선 검사 환자 안전 시스템 개발

충북넷 | 입력 : 2021/12/08 [16:11]

▲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방사선학과가 2021년 한국정보처리학회 ICT 멘토링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가운데, (오른쪽부터 )성열훈 교수, 윤주희, 이지원, 김지수 학생, 김성환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대학교 방사선학과 학생들이 2021년 한국정보처리학회 ICT 멘토링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방사선학과 김지수, 윤주희, 이지원 학생은 '디지털 이동형 X선 장비의 교육용 보조 시스템 개발'이라는 주제로 상을 받았다.

 

이들 학생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격리환자를 위한 X선 검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환자의 안전과 장비보호를 위한 디지털 이동형 X선 장비의 교육용 보조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 지난 3일에는 공학계열학과 중심으로 개최한 ICT 멘토링 엑스포에 출전해 동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 받기도 했다.

 

성열훈 방사선학과장은 "비공학계열의 보건의료 분야에서 방사선학과 학생들이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방사선학 교과목에 아두이노기술 및 3D 프린팅기술 등을 접목해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정밀한 방사선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융복합형 인재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기 때문"이라며 "방사선학과는 2022년부터는 융복합전공트랙인 가속기융합트랙 과정을 실시해 또 다른 도전을 시도한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