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산·학·연·관 네트워크 대상 충북도지사상 수상 (재)FITI 시험연구원 박추운 선임연구원

자동차전자사업팀 소속으로 기업과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에 이바지
지역 신산업 발굴 위한 집필위원 활동 …정부 공모사업 추진 위한 '보고서 5건' 집필

이하나 기자 | 기사입력 2021/12/15 [13:32]

[인물포커스] 산·학·연·관 네트워크 대상 충북도지사상 수상 (재)FITI 시험연구원 박추운 선임연구원

자동차전자사업팀 소속으로 기업과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에 이바지
지역 신산업 발굴 위한 집필위원 활동 …정부 공모사업 추진 위한 '보고서 5건' 집필

이하나 기자 | 입력 : 2021/12/15 [13:32]

▲ 박추운 선임연구원     ©

 

[충북넷=이하나 기자] FITI 시험연구원 박추운 선임연구원은 지역 내 신산업 사업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산학연관 네트워크 대상 사업화 부문에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박추운 선임연구원은 2010년 아프로R&D에 첫 사회생활의 발을 내딛으며 4년간 재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후 2014년 11월 FITI시험연구원에 입사하며 기업비즈니스 역량강화, 장비 활용 기업지원, 인프라 조성 사업, 지역특화산업 등을 중점적으로 담당해왔다. 

 

박연구원의 두드러지는 역량은 도내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과정에서 엿볼수 있다.

 

그는 충북도의 주력산업인 수송기계산업, 이차전지, 반도체 등 기업지원 및 컨설팅을 통한 지원체계를 마련하며 기업들이 현재의 정책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이바지했다.

 

이어 '도내 신산업육성지원센터'를 설립하며, 기업이 글로벌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가능하게 했다.

 

설립한 센터를 통해 글로벌 기술의 환경변화, 환경 에너지 심화문제, 세계적인 FTA 확산 추세 등에 대비한 기업지원 체계 마련에 주력하며 도내기업의 신산업육성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 사진설명 : (좌측에서 두번째) 박추운 연구원이 충북도지사상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

 

박추운 연구원은 자동차전자사업팀 소속돼 있으면서 대학, 지자체, 충북도내 자동차 관련기업들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대표적인 성과로는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을 기획 및 추진하며, 199.7억원 규모의 '모빌리티 전장부품 기능안전 평가센터 선정'에 큰 기여를 한 공로가 있다.

 

박연구원의 업적 및 공로는 집필위원 활동을 통해서도 빛났다.

 

정부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보고서 20년 3건, 21년 2건 등 충북도 신성장동력 창출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기여해왔다. 올해 예정된 보고서로는 배터리 소재부품 실증센터 관련 2건과 순환경제 혁신센터 1건을 기획 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박추운 연구원은 (재)FITI시험연구원에 입사한 이래 신뢰성연구본부 신산업육성지원센터에 지능형IT부품을 포함한 사업기획/운영/실무책임자 업무를 수행하면서 도내 기업이 필요한 인프라 구축 및 장비지원, 네트워크 구축으로 기술혁신 및 경영성과를 높여 지역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도지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