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티스, 오송바이오플랜트 KGMP 인증 획득

최신 첨단 의약품 생산 시설 구축 …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충북넷 | 기사입력 2022/01/18 [11:50]

큐라티스, 오송바이오플랜트 KGMP 인증 획득

최신 첨단 의약품 생산 시설 구축 …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충북넷 | 입력 : 2022/01/18 [11:50]

▲ 큐라티스 바이오플랜트 전경     ©

 

큐라티스는 자사 생산시설인 오송바이오플랜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GMP(품질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오송바이오플랜트는 cGMP·EU GMP·KGMP 적격 수준의 대규모 최첨단 생산 시설이다. 2020년 8월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대지 면적 1만9918㎡, 건축 연면적 5848㎡ 규모로 완공됐으며, 1년 5개월 만에 GMP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취득한 GMP 인증은 완제의약품 무균 주사제 제형이며, 동시에 비타민C 주사제 ‘큐아씨 주(아스코르브산)’의 품목신고 허가도 완료했다. 비타민C는 유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항산화작용으로 인체 내의 이물질을 인식하고 제거하려는 인체의 방어시스템인 면역력 증진을 통해 질병 예방에 효과적인 체내 필수 영양소다.

 

큐라티스는 ‘큐아씨 주(아스코르브산)’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오송바이오플랜트의 상업용 생산 가동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또한 KGMP 인증을 계기로 백신 개발 및 위탁개발생산(CDMO) 등 다양한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해 생물학적 제제 GMP 인증의 추가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력 개발 제품인 세계 최초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 백신 QTP101과 차세대 mRNA 코로나 백신 QTP104의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큐라티스는 지난해 12월 30일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신청해 코스닥 상장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큐라티스 오송바이오플랜트 김현일 전무는 "이번 오송바이오플랜트의 KGMP 인증 획득은 큐라티스 선진 자동화 공장의 품질 관리를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며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현재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백신 개발 및 생산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고객사의 위·수탁 상업 생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증설을 마쳐 아시아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백신 생산 허브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