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우수바이오제품 품질인증,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도지사 인증으로 소비자 신뢰확보 및 홍보 기회마련

충북넷 | 기사입력 2022/03/02 [20:50]

충청북도 우수바이오제품 품질인증,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도지사 인증으로 소비자 신뢰확보 및 홍보 기회마련

충북넷 | 입력 : 2022/03/02 [20:50]

  © 충북넷

 

충북도는 3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2022년 우수바이오제품 품질인증제 운영에 따른 우수바이오제품 인증 신청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우수바이오제품 품질인증제」는 충청북도의 신성장동력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도내에서 생산되는 바이오제품 중 품질 및 안전기준 등을 충족한 우수바이오제품을 선정해 3년간 도지사 인증 바이오마크 사용권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소재 기업에서 생산된 한국산업표준 바이오산업 분류코드(KSJ1009)의 바이오제품 중 국가공인검사기관으로부터 안전성·유효성 등과 관련된 검사 또는 기준에서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이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오프라인 신청방법에서 코로나19 상황 속에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청북도지사 인증 우수바이오제품 누리집(https://chungbuk-bio-cert.net/)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누리집(www.chungbuk.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접수가 끝나면 학계, 연구기관 등 바이오분야 전문가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제품의 기술성·경제성·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바이오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향후 3년간 제품의 포장재 또는 용기에 우수바이오제품임을 인증하는 바이오마크를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다. 

 

‘22년 2월 현재 20개 기업, 85개 제품이 바이오마크를 사용 중에 있으며, 선정된 제품은 우수바이오제품 홈페이지에 소개 및 판매사이트(기업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판매촉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