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주)티엔티리써치, 반려동물과 산업동물 관한 업무협약 체결

유전체분석 및 질병진단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협약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6:33]

충북대 수의대-(주)티엔티리써치, 반려동물과 산업동물 관한 업무협약 체결

유전체분석 및 질병진단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협약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5/12 [16:33]

▲ 왼쪽부터 충북대 이승헌 수의예과장, 강병택 수의과대학 부학장, 현상환 수의과대학장, ㈜티엔티리써치 박명흠 대표이사, 권오철 연구소 팀장이 협약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박진현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수의과대학이 11일 수의과대학 교수회의실에서 ㈜티엔티리써치와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의 유전체분석 및 질병진단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충북대 수의과대학의 현상환 학장, 강병택 부학장, 이승헌 수의예과장과 ㈜티엔티리써치의 박명흠 대표이사, 권오철 연구소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동연구 및 교류협력을 추진하는 등 기관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통해 충북대는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의 유전체분석은 물론 ㈜티엔티리써치의 특화된 질병진단시스템을 기반으로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의 질병진단시스템 개발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적인 협력 내용으로는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임상실험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한 협력 추진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기타 이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다. 

 

현상환 충북대 수의과대학장은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및 산업동물의 산업화을 위한 지속가능한 연구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