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SW산업의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앞장!

SW중심대학사업단, ‘2022년도 1차 SW교육과정혁신위원회’개최

양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6:01]

충북대, SW산업의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해 앞장!

SW중심대학사업단, ‘2022년도 1차 SW교육과정혁신위원회’개최

양정아 기자 | 입력 : 2022/05/19 [16:01]

▲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2학년도 1차 교육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 양정아 기자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사업단 참여 교수들과 외부 기관(업) 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1차 교육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AI·SW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 외부 기관(업)과 함께 교육과정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산업현장의 수요파악과 교육성과에 대한 환류를 통해 SW중심대학사업 참여 학부(과)의 교과과정에 현장의 수요가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위원회에서는 SW분야 전공자에 대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도구가 아직 없는 상황에서 사업단이 개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개발 역량 평가 척도”에 대하여 현장의 의견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논의가 심도 있게 진행됐다.

 

이어서, 학생 코딩 역량 관리를 위한 ▲코딩이력관리시스템 ▲대학 코딩 교육의 방향 ▲AI관련 분야 이외 교육 ▲융합전공자의 SW역량 수준 ▲몰입교육이 필요한 분야 ▲확대 개편된 소프트웨어학부에 요구되는 교과목 ▲효율적인 현장실습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건명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현재 SW중심대학사업단은 코딩역량강화를 위해 코딩이력관리시스템을 오픈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본인 코딩내역에 대해 관리하게 하고, 추후 코딩이력 분석 및 사업단 인증 등을 통해 전반적 코딩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오늘 위원회에서 주로 토의하였던 ‘프로그램 개발 역량 평가 척도’의 시스템화를 통해 객관적인 SW 개발자의 평가 기준을 완성시켜 사업 참여 학부(과)의 교육에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