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지역 기업-청년 이음 지원사업 추진

청년들에 지역 기업 취업 정보 및 체험 기회 제공

박진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1:27]

충북도, 지역 기업-청년 이음 지원사업 추진

청년들에 지역 기업 취업 정보 및 체험 기회 제공

박진현 기자 | 입력 : 2022/06/21 [11:27]

 

충북도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 청년들에게 지역 기업 취업을 위한 정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기업-청년 희망 이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21일 충북도에 따르면 21일 충북도를 비롯 부산·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등 7개 지자체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2012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지역 기업-청년 희망 이음 지원사업'은 지역의 우수 기업과 지역 청년 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 인재들의 지역 정착 유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은 권역별 특화산업 중심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청년들에게 직무 중심의 현장 탐방 및 권역별 취업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기업에 대한 청년들의 인식 개선과 더불어 취업으로 연계되도록 하고 있다.

 

올해 운영되는 사업에서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사항은 기존 수행 기관 주도의 사업 추진을 지자체 주도로 개편하고, 지자체 청년일자리담당관이 지역 내의 다양한 인력 양성 사업과 지역 기업-청년 희망 이음 지원사업이 연계되도록 해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청년 일자리 양성 체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타 지역에 거주하는 출향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출신 지역 내 우수 기업을 직접 접하게 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수도권 대학 취업지원센터 및 수도권 내 향토학사를 활용해 지역별 출향 청년을 대상으로 타겟 홍보하고 방학 기간에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